혹시나 설명이 잘못된 것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:D
/gamerule announceAdvancements
- true 또는 false
- 발전과제 달성시 알림 표시 설정
/gamerule commandBlockOutput
- true 또는 false
- 커맨드 블록 실행 문구 표시 설정
/gamerule disableElytraMovementCheck
- true 또는 false
- 겉날개로 하늘은 아주 빠르게 날아가는 치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체크해 주는 설정
/gamerule disableRaids
- true 또는 false
- 습격(레이드) 발생 유무 설정
/gamerule doDaylightCycle
- true 또는 false
- 낮과 밤의 시간 정지 유무 설정
/gamerule doEntityDrops
- true 또는 false
- 엔티티 드랍 유무 설정
/gamerule doFireTick
- true 또는 false
- 불로 인해 블록이 태워지는 것을 유무 설정
/gamerule doImmediateRespawn
- true 또는 false
- 플레이어가 죽을시, 사망 메시지 유무 설정
/gamerule doInsomnia
- true 또는 false
- 팬텀의 자연 스폰 유무 설정
/gamerule doLimitedCrafting
- true 또는 false
- 아이템 조합을 잠궈버립니다.
/gamerule doMobLoot
- true 또는 false
- 엔티티[몹]가 죽을시 아이텝 드랍 유무 설정
/gamerule doMobSpawning
- true 또는 false
- 엔티티[몹]이 자연적으로 스폰 유무 설정
/gamerule doPatrolSpawning
- true 또는 false
- "우민 정찰" 자연 스폰 유무 설정
/gamerule doTileDrops
- true 또는 false
- 블록 파괴 시 엔티티(아이템)화 유무 설정
/gamerule doTraderSpawning
- true 또는 false
- 떠돌이 상인 자연 스폰 유무 설정
/gamerule doWeatherCycle
- true 또는 false
- 자연적으로 날씨 변경 유뮤 설정
/gamerule drowningDamage
- true 또는 false
- 익사 대미지 유뮤 설정
/gamerule fallDamage
- true 또는 false
- 낙하 데미지 유무 설정
/gamerule fireDamage
- true 또는 false
- 불 데미지 유무 설정
/gamerule forgiveDeadPlayers
- true 또는 false
- 중립적 엔티티[몹]이 죽은 플레이어 기억 유무 설정
- "중릭적 엔티티 = 먼저 때리지 않는 한 공격하지 않음."
/gamerule keepInventory
- true 또는 false
- 플레이어 사망 시 인벤토리 유지 설정
/gamerule logAdminCommands
- true 또는 false
- 어드민이 명령어 사용 시 다른 플레이어에게 알림 표시 유무
/gamerule maxCommandChainLength
- "값"으로 설정
- 연쇄형 커맨드 블록 사용 시 최대 실행 가능한 개수 설정
/gamerule maxEntityCramming
- "값"으로 설정
- 엔티티[몹]이 한 블록에 겹쳐져 있는 수 설정
/gamerule mobGriefing
- true 또는 false
- 엔티티[몹]이 블럭에 변화를 주는지 유무 설정
- 예: 크리퍼의 폭발
/gamerule naturalRegeneration
- true 또는 false
- 자동 회복 유무 설정
/gamerule randomTickSpeed
- "값"으로 설정
- 월드의 시간 속도 설정
- 기본값: 3 (주의:너무 많이 올리면 렉이 발생합니다.)
/gamerule reducedDebugInfo
- true 또는 false
- F3 눌렀을 때 나오는 문구를 간단하게 보이게 설정
/gamerule sendCommandFeedback
- true 또는 false
- 채팅창으로 명령어 실행 후 나오는 알림 표시 유무 설정
/gamerule showDeathMessages
- true 또는 false
- 플레이어 사망 시 채팅창으로 알림 표시 유무 설정
/gamerule spawnRadius
- "값"으로 설정
-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몇 청크 안으로 엔티티[몹]가 스폰 될지 설정
/gamerule spectatorsGenerateChunks
- true 또는 false
- 관전 모드로 변경 시 새로운 청크 생성을 유무 설정
/gamerule universalAnger
- true 또는 false
- 중립적인 엔티티[몹]이 먼저 플레이어를 공격 유무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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