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awn-protection=0
- 스폰지점을 기준으로 스폰을 보호합니다.(값은 반지름으로 설정됩니다.)
max-tick-time=60000
- 하루의 시간(tick)을 설정합니다. (1 tick=1/20초)
query.port=25565
- 서버의 접속 포트를 설정합니다.
generator-settings=
- 서버의 월드 생성을 설정합니다.
sync-chunk-writes=true
- synchronous chunk writes를 활성화합니다.
force-gamemode=false
-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 시 지정된 게임모드로 변경할 것인지 설정합니다.
- true의 경우 게임모드 변경 가능
- false의 경우 처음 서버 접속한 게임모드로 유지
allow-nether=true
- 네더 포탈로 이동 가능 여부
- true의 경우 네더 이동 가능
- false의 경우 네더 이동 불가능
gamemode=survival
- 서버의 게임모드를 설정합니다.
- survival(0) 서바이벌 모드
- creative(1) 크리에이티브 모드
- adventure(2) 모험 모드
- spectator(3) 관전 모드
broadcast-console-to-ops=true
- 콘솔의 명령어 출력을 모든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로 전송합니다.
enable-query=false
- 프로토콜을 허용합니다. 서버의 정보를 가져올 때 사용합니다.
player-idle-timeout=0
- 일정 시간 동안 활동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강퇴됩니다. 분 단위로 설정됩니다.
difficulty=peaceful
- 서버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
- peaceful(0) 평화로움
- easy(1) 쉬움
- normal(2) 보통
- hard(3) 어려움
spawn-monsters=true
- 적대적 생명체의 소환 여부를 설정합니다.
broadcast-rcon-to-ops=true
- rcon 콘솔의 명령어 출력을 모든 온라인 상태의 관리자에게로 전송합니다.
op-permission-level=4
- 관리자 승인을 받은 유저(op유저)의 펄 미션 레벨을 지정합니다.
- 1 - 스폰 지점의 보호를 무시할 수 있다. 이 레벨에서는 사용 가능한 명령어는 없습니다.
- 2 - /clear, /difficulty, /effect, /gamemode, /gamerule, /give, /setblock, /tp 등 싱글 플레이의 모든 치트를 사용 가능하고, 커맨드 블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3 - /ban, /deop, /kick, /op, /debug 등 서버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명령어를 사용 가능합니다.
- 4 모든 명령어 사용 가능합니다.
pvp=true
- PVP의 여부를 설정합니다.
entity-broadcast-range-percentage=100
- 엔터티를 클라이언트에 보내기 전에 얼마나 가까이 있어야 하는지 제어합니다.
- 값이 높을수록 더 먼 곳에서 렌더링 되어 더 많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snooper-enabled=true
- 서버가 지속적으로 감시 데이터를 http://snoop.minecraft.net로 보낼지 여부를 결정합니다.
level-type=default
- 월드가 어떤 방식으로 생성될지 설정합니다.
- DEFAULT - 기본 월드. 언덕, 계곡, 물 등이 생성됩니다.
- FLAT - 평지 세계. 아무것도 없고, 건축을 위한 것입니다
hardcore=false
- 하드코어의 여부를 설정합니다.
- 사망 시 플레이어는 관전자 모드로 변경됩니다.
enable-command-block=false
- 명령 블록(커맨드 블록)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.
max-players=20
- 서버에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최대 유저 수를 설정합니다.
max-world-size=29999984
- 월드에서 블록을 놓을 수 있는 최대 크기를 설정합니다.
- 해당 값은 반지름입니다.
function-permission-level=2
- 마인크래프트의 펄 미션 레벨을 지정합니다.
- 1 - 스폰 지점의 보호를 무시할 수 있다. 이 레벨에서는 사용 가능한 명령어는 없습니다.
- 2 - /clear, /difficulty, /effect, /gamemode, /gamerule, /give, /setblock, /tp 등 싱글 플레이의 모든 치트를 사용 가능하고, 커맨드 블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3 - /ban, /deop, /kick, /op, /debug 등 서버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명령어를 사용 가능합니다.
- 4 모든 명령어 사용 가능합니다.
rcon.port=25575
- rcon의 접속 포트를 설정한다.
server-port=25565
- 서버의 포트를 설정합니다.
server-ip=
- 서버의 접속 아이피를 설정합니다.
spawn-npcs=true
- 주민 소환 여부를 설정합니다.
allow-flight=false
- 비행 허용을 설정합니다.
level-name=world
- 서버 파일에 있는 월드 파일을 기준으로 서버가 열립니다.
- 변경은 가능하지만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.
view-distance=10
- 유저가 랜더링 하는 청크의 수를 설정합니다.
resource-pack=
- 리소스 팩 다운로드 링크를 입력하면, 서버 접속 시 해당 리소스 팩을 다운로드합니다.
spawn-animals=true
- 친화적 생명체의 소환 여부를 설정합니다.
white-list=true
- 화이트 리스트의 여부를 설정합니다
- true의 경우, 설정된 유저만 접속 가능
- false의 경우 모든 플레이어 접속 가능
rcon.password=
- rcon의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.
generate-structures=true
- 구조물 생성 여부
- true 구조물을 생성합니다.
- false 구조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.
max-build-height=256
- 건설할 수 있는 최대 높이를 설정한다.
online-mode=true
- 마인크래프트의 계정이 정품, 비정품을 판단 후 서버에 접속을 합니다.
- 복돌의 참여 여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.
level-seed=
- 맵의 시드를 설정합니다.
- 비어있는 경우 랜덤으로 설정됩니다.
use-native-transport=true
- 리녹스에서 최적화된 패킷을 송수신하도록 개선합니다.
- true- 리녹스 패킷 송수신 최적화 활성화합니다.
- false- 리녹스 패킷 송수신 최적화 비활성화합니다.
enable-rcon=false
- 원격에서 서버 콘솔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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