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통합 강좌]

마인크래프트 인벤토리 아에템을 고정해 보자!

by 플도링 2023. 8. 23.

해당 강좌는 1.17.1~1.19.3까지는 확인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▼  명렁어 세팅

먼저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/scoreboard objectives add Inventory dummy을 채팅창에 입력해 줍니다.

 

 

그다음 명령 블록을 설치해 주시고 아래의 명렁어를 입력해 줍니다.

/execute as @a store result score @s Inventory run clear @s 아이템-이름{Inventory:1b} 0

여기서 아이템 이름은 지워주시고 자신이 고정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이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.

이때 명렁 블록은 "반복형, 무조건적"으로 설정을 해줍니다.

 

 

만약에 네더의 별을 고정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명령어처럼 적어 주시면 됩니다.

"/execute as @a store result score @s Inventory run clear @s minecraft:nether_star{Inventory:1b} 0"

 

 

 

두 번째 명령 블록에서는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.

/execute as @a at @s if entity @s[scores={Inventory=2..}] run clear @s 아이템-이름{Inventory:1b}

아이템 이름에서는 처음 명령 블록에 사용한 아이템을 그대로 적어 주시면 됩니다.

그리고 "연쇄형, 무조건적, 항상 활성화"로 설정해 줍니다.

 

 

 

 

세 번째 명령 블록에서는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적어 주세요.

/execute as @a at @s if entity @s[nbt=!{Inventory:[{Slot:슬롯-번호b,id:"minecraft:아이템-이름",tag:{Inventory:1b}}]}] run kill @e[distance=..5,limit=1,nbt={Item:{id:"minecraft:아이템-이름"}}]

여기서도 아이템 이름은 아까 설정한 이름 그대로 적어 주시고,

슬록 번호는 자기가 인벤토리 어디에 고정을 할 짓 정하는 번호입니다.

그리고 "연쇄형, 무조건적, 항상 활성화"로 설정해 줍니다.

 

번호는 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.

 

 

마지막 네 번째 명령 블록에는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적어 주세요.

/execute as @a at @s if entity @s[nbt=!{Inventory:[{Slot:슬롯-번호b,id:"minecraft:아이템-이름",tag:{Inventory:1b}}]}] run item replace entity @s container.슬롯-번호 with 아이템-이름{Inventory:1b}

그리고 "연쇄형, 무조건적, 항상 활성화"로 설정해 줍니다.

 

 

 

 

모든 명령 블록을 설치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.

 

그럼 처음에 설치했던 명령 블록 옆에 레드스톤 블록을 하나 설치를 해주시면 정상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