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자료실 ]/기타 자료

폴더 구조 예시 "참고용"

by 플도링 2025. 2. 16.

📂 Model (기본 모델링 폴더 구조)

📂 Face_Modeling
├── 📂 BaseMesh (기본 베이스 메시)
├── 📂 Head (머리 전체)
│ ├── 📂 Skull (두개골)
│ ├── 📂 Jaw (턱)
│ ├── 📂 Cheeks (볼)
│ ├── 📂 Forehead (이마)
│ ├── 📂 Ears (귀)
│ ├── 📂 Neck (목)
│ ├── 📂 Hair (머리카락)
│ └── 📂 Skin (피부 디테일)
├── 📂 Eyes (눈)
│ ├── 📂 Eyeballs (안구)
│ ├── 📂 Iris_Pupil (홍채 및 동공)
│ ├── 📂 Sclera (공막)
│ ├── 📂 Eyelids (눈꺼풀)
│ ├── 📂 Tear_Ducts (눈물샘)
│ ├── 📂 Eyelashes (속눈썹)
│ └── 📂 Eyebrows (눈썹)
├── 📂 Mouth (입)
│ ├── 📂 Lips (입술)
│ ├── 📂 Teeth (치아)
│ ├── 📂 Tongue (혀)
│ ├── 📂 Gums (잇몸)
│ └── 📂 Inner_Mouth (입 안쪽)
├── 📂 Textures (텍스처)
│ ├── 📂 Skin_Textures
│ ├── 📂 Eye_Textures
│ ├── 📂 Hair_Textures
│ └── 📂 Mouth_Textures
└── 📂 Shaders (쉐이더 및 재질)


📂 Eyes (눈 모델링 폴더 구조)

├── 📂 Eyeballs (안구)
│ ├── 📂 Cornea (각막)
│ ├── 📂 Sclera (공막)
│ ├── 📂 Iris (홍채)
│ ├── 📂 Pupil (동공)
│ ├── 📂 Lens (수정체)
│ └── 📂 Retina (망막, 필요하면 추가)
├── 📂 Eyelids (눈꺼풀)
│ ├── 📂 Upper_Lid (윗눈꺼풀)
│ ├── 📂 Lower_Lid (아랫눈꺼풀)
│ └── 📂 Lid_Crease (눈꺼풀 접힘 부분)
├── 📂 Eyelashes (속눈썹)
│ ├── 📂 Upper_Lashes (윗속눈썹)
│ ├── 📂 Lower_Lashes (아랫속눈썹)
│ └── 📂 Lash_Material (속눈썹 재질)
├── 📂 Tear_Ducts (눈물샘)
│ ├── 📂 Caruncle (눈물샘 부분)
│ ├── 📂 Plica_Semilunaris (반달주름)
│ └── 📂 Tear_Film (눈물층)
├── 📂 Eyebrows (눈썹)
│ ├── 📂 Brow_Hair (눈썹 털)
│ ├── 📂 Brow_Shape (눈썹 형태)
│ └── 📂 Brow_Material (눈썹 재질)
├── 📂 Textures (눈 텍스처)
│ ├── 📂 Iris_Textures (홍채 텍스처)
│ ├── 📂 Sclera_Textures (공막 텍스처)
│ ├── 📂 Lashes_Textures (속눈썹 텍스처)
│ └── 📂 Tear_Textures (눈물 반사 텍스처)
└── 📂 Shaders (눈 관련 쉐이더)

728x90